창조적인 마인드로 세계 시장을 도전하는
혁신 기업이 되겠습니다.

홍보자료

장은에프앤씨, 라스베가스 CES 2024 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댓글 0건 조회조회 91회 작성일작성일 24-03-13 09:45

본문

- 대한민국 패션기업 유일, ICT 융합 스마트 의류 선보여

사진 :  주식회사 장은에프앤씨 장은정 대표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인 CES 2024에 대한민국 패션업계에서 유일하게 첫 참가하는 장은에프앤씨(대표 장은정)가 ICT 융합 스마트 의류 개발의 미래를 보여주고 있다.

장은에프앤씨는 이상기후 패턴과 극단적인 기후 현상이 점점 더 흔해지고 있는 환경에서 현대 소비자들의 온도 조절 기능성 ICT 스마트 패션 제품에 대한 솔루션을 CES 2024 현장에서 전세계에 제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스마트 힛팅 베스트와 스마트 쿨링 베스트의 ICT 융합디자인의 혁신적인 기술과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합한 제품을 선보였다.

의복을 단순히 입는다는 개념을 넘어 수준 높은 ICT 융합 스마트 의류가 제공하는 핵심 기술을 재정의하고, 아이템 다각화를 이뤄 사용자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영역을 제시하고 나섰다.

특히 CES 2024를 통해 새롭게 공개되는 블루투스를 활용한 온도 컨트롤 시스템 및 워셔블 발열·온도조절 기능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기능을 활용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뉴 스마트 히팅 베스트, 열전소자를 이용한 착용형 냉각 패드가 적용되어 냉각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쿨링 베스트를 선보였다.

이와함께 장은에프앤씨는 신사업 영역인 스마트의류 분야 인증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여 지속적으로 국가표준개발원에 건의하여 2021년부터 현재까지 국가공인인증기관(KOTITI)과 함께 착용형 유·무선 전자 발열제품에 대한 국제표준개발법 진행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선보일 온도조절 의류 제품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통합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아이템의 다양화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개발된 기술을 적용한 사업화 제품에 디자인, 기획, 제조를 통해 완제품 매출을 실현함으로써 기술력 및 시장 영향력 을 갖춰가며 스마트 의류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매년 R&D에도 매출의 10% 이상의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ICT 융합 디자인 제품 연구 및 제품 개발을 통해 특허, 국제특허, 실용신안, 디자인등록, 상표등록 등 총 14건의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품질 및 환경을 위한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 등 스마트 의류제품 개발을 통해 지적재산권 취득 및 기술인증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

또한 발열·온도조절 의류 부분 소비자 보호원 평가결과 최우수 제품 선정,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우수디자인(GD) 상품에 선정되었다.

지난 10월에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A+A 2023 전시회를 통해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일본 등 10여개국과의 수주상담을 진행했으며, 향후 미국, 유럽 시장에 ICT 융합 스마트 의류 제품을 수출할 계획이다.

장은정 장은에프앤씨 대표는 "이번 CES 2024 산업기술국제협력 우수기업 간담회에서 국제기술협력방안 이행을 위해 산업부와 함께 국내 기업 대표로 정책간담회에 참석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의료, 패션, 스포츠 등 각 분야 전문가와 컨소시엄을 통해 온도조절 의류 관련 기술의 비즈니스 모델 역량을 강화하고 세일즈를 비롯한 공동연구개발, 마케팅 협력 다양한 방안을 모색한다. C&D기반의 Open Innovation을 통해  ICT 융합 스마트 의류 개발 및 상품화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혁신적인 혁신제품을 통해 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리더쉽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